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코로나 증상 발현시기 안내

by 팡무침 2021. 9. 1.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코로나 증상 발현시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코로나 증상 발현시기를 알아보기에 앞서 코로나와 관련된 것들을 알아보며 코로나 증상 발현시기까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코로나가 지속되는 시점에 많은 국민들이 나아가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크게 걱정하고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코로나의 확산세가 더욱 강해지면서 이러한 걱정이 더 심해질 수 밖에 없는 것이 불가피한 것 같습니다. 날씨가 점점 좋아짐에도 불구하고 코로나로 인한 불안감 때문에 쉽게 무언가를 시도하기가 힘들어 답답함을 느끼시거나 우울함을 느끼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요즘처럼 감영 경로에 대한 정확한 정보 없이 늘어나는 환자들에 대한 걱정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코로나 증상은 일반적으로 잘 알려진 발열이나 오한, 피로, 콧물, 메스꺼움 구토, 두통, 호흡곤란, 기침, 근육통, 설사 등과 같은 다양하고 많은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우리가 쉽게 접하는 감기 혹은 과로에 의한 피로로 인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쉽게 생각하고 넘어갈 수 있습니다. 우리들같은 일반인이 보기에는 이러한 증상에 따른 코로나인지 감기 인제에 대한 구별이 쉽지 않습니다.

코로나 증상 발현시기는 일반적으로 잠복기를 합해서 14일이내입니다. 평균적으로 일주일 이내로 증상이 나타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잠복기의 경우에도 다른 증상들이 동반되며 나타날 수 있고 하부 호흡기관에서 발열이 나타나기 시작한 후 마른기침 혹은 피로감 근육통까지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19에 감염되면 일정 기간의 잠복기가 존재합니다. 잠복기라는 것은 병균이 우리 몸에 들어온 뒤 증폭해서 발열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까지의 시간 혹은 전염될 수 있는 힘을 가지는 시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코로나 증상 발현 시기는 SNS 상으로 떠도는 3일은 잘못된 말입니다. 하루만에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2주가 되는 날에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가장 평균적으로 코로나 증상 발현 시기는 평균 5일정도라고 생각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그런데 코로나 19의 가장 무서운 점은 증상이 나타나기 전인 무증상 상태에서 감염을 시킬 수 있다는 것이 사스나 메르스와 같은 전염병과 다른 점입니다.

 

지금까지 말씀드린 코로나 증상 발현시기는 모두에게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에 개인차가 있다는 것을 인지하셔야 합니다.. 일단은 코로나 19 바이러스 증상이 나타난다면 빠르게 선별 진료소를 찾는 것을 추천드리며 그전까지 자가격리를 통해서 최대한 주변 사람들을 만나는 것을 자제하길 바랍니다.

발열이 나타난 뒤 마른기침이 나오고 그 이후 두통이나 근육통 혹은 인후통이 나나다고 이후에 구토, 설사, 호흡곤란의 순서로 나타나는 것이 일반적인 순서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차가 있으며 특히 평소에 기저질환을 가지고 있다면 사망할 수 있기 때문에 미리미리 잘 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코로나 증상 발현시기 - 무증상

앞서 말씀드렸듯이 코로나 증상 발현 시기의 가장 무서운 점은 무증상입니다. 세계적인 코로나 확진자의 증상 중에서 무증상이 가장 많다고 합니다. 본인이 감염된지 모르며 다른 사람들에게 코로나를 계속 뿌리고 있는 것입니다. 특히 요즘과 같은 동선에 대한 정확한 감염경로를 파악하기 힘들 때 무증상이 매우 위험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요즘은 특히 무증상자 더 많다고 합니다. 즉 코로나가 걸렸지만 증상이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늘 코로나에 대비하시고 조심하시며 마스크나 개인위생에 철저하게 준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코로나 증상 발현시기 코로나 증상

코로나 증상에 대해서 몇 가지만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의 대표적인 증상은 제외하고도 부가적으로 목 아픔이나 두통 혹은 미각상실이나 후각 상실 등이 나타납니다. 특히 목아픔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인후통이랑은 조금 다른 것입니다.

 

 

 

 

 

인후통이란 것은 인후에 통증이 나타난 뒤 열이 동반되는 경우이며 코로나 증상인 목 아픔의 경우 열이 나타난 뒤 목의 통증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이러한 차이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어떤 증상이 먼저 나타나는지를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코로나 증상 발현시기 - 두통

 

코로나 증상 중 가장 쉽게 확인되면서 사람들이 쉽게 걱정하는 부분이 바로 두통입니다. 투통은 일반 사람들도 쉽게 겪을 수 있기 때문에 자주 오해들 하시며 특히 비염 환자들의 경우를 예시도 들자면 비염이 심해지면 나타나는 현상이기 때문에 코로나로 착각하시기도 한답니다.

 

하지만 이러한 두통도 목 아픔과 마찬가지로 차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염으로 생기는 두통의 경우는 재채기나 콧물 혹은 코막힘과 같은 상부 호흡기관의 증상이 함께 나타나며 코로나 증상 두통은 고열을 함께 가지고 온다는 차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코로나 증상들에 대한 간단한 정리와 코로나 증상 발현시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 증상 발현시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마 지금 격리를 하고 계시는 지인이 있거나 본인이 격리를 하고 계신 분들이라고 생각됩니다. 만약 격리를 하고 계시지 않지만 코로나 증상 발현시기가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코로나 의심증상이 한 개나 두 개정도 보이는 분들일 수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만약 그런분들이라면 지체 없이 선별 진료소를 통해 코로나 검사를 먼저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0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