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슴 통증 원인 안내

by 팡무침 2021. 8. 19.

안녕하세요.

오늘 글에서는 가슴 통증 원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슴 통증은 흉통이라고 부르는 통증입니다. 가슴 통증 원인을 확인해보러 가시죠.

 

가슴 통증 원인은 근육의 긴장입니다.

가슴 근육 운동을 한 뒤에 통증이 생긴다면 가슴 통증 원인은 근육의 긴장일 수 있습니다. 특히 헬스장에서 남성분들이 가슴 근육을 키우기 위해 가슴운동을 하시는 경우 가슴에 있는 근육에 병변이 생겨 통증으로 발현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가슴 근육을 만지면 더 아프며 부종이 나타나기도 하고 팔을 움직이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는 해당 근육을 만질 때 더 아프고 약간 부종이 생기기도 하고 팔을 움직이는데 지장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얼음찜질이나 염증 로션 등을 바르면 조금 나아질 수 있습니다.

가슴 통증 원인은 늑간 신경통입니다.

늑간 신경통이란 갈비뼈 사이사이에 존재하는 신경에 염증이나 손상이 생김으로써 통증이 발생하는 병입니다. 이 병의 주된 원인은 척추나 갈비뼈 골절 혹은 후유증 등을 예시로 들 수 있습니다.

늑간 신경통의 경우 통증이 신경에 의해 발생하는 것이기 때문에 한쪽 가슴에만 통증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늑간 신경통으로 통증이 나타난다면 칼로 베이거나 바늘로 찔리는 듯한 느낌이 전기의 찌릿한 느낌과 함께 나타납니다. 만약 이런 증상이 나타난다면 바로 병원에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슴 통증 원인은 소화불량 혹은 속 쓰림입니다.

속 쓰림은 음식물은 먹은 뒤 증상이 나타나는데 몸을 구부리고 운동하거나 밤에 누워있을 때도 가슴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이것은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면서 생기는 것이기 때문에 역류성 식도염과 비슷하게 목이 따갑거나 음식물을 삼키기 힘든 등의 식도의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소화불량은 일반적으로 배탈을 이야기하며 가슴 통증을 직접적으로 유발하지는 않으나 속 쓰림을 유발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가슴통증 원인은 협심증입니다.

협심증은 심장 동맥이 대략 70~90% 정도 좁아진 경우에 나타나는 병입니다. 심장에 영양분과 산소를 좁아진 혈관 때문에 제대로 공급해주지 못하기 때문에 이것으로 인해 가슴 통증이 시작될 수 있습니다. 협심증 같은 경우 평상시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가 무거운 짐을 든다거나 높은 곳을 올라갈 때 혹은 식사를 한 뒤에 통증이 생겼다가 시간이 지나면 통증이 없어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가슴 통증 원인은 심장막염입니다.

심장 막이라는 심장을 둘러싸고 있는 것이 바이러스나 다른 원인으로 인해 염증이 발생하는 것을 심장막염이라고 부릅니다. 심장막염이 가슴 통증 원인이 되는 경우 찌르는 듯한 통증이 발생하며 숨을 들이쉬거나 기침을 하면 가슴 통증이 더 심하게 나타납니다. 일반적으로 열이 함께 동반되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가슴 통증 원인은 폐렴입니다.

폐의 문제가 생기면 호흡을 할 때 가슴에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통증뿐만 아니라 호흡이 힘들어지거나 기침이 나는 증상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이런 폐로 인한 문제는 사고나 만성질환으로 인한 경우가 많습니다. 폐 문제가 생긴다면 폐렴뿐만 아니라 다른 폐와 관련된 병들이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가슴 통증 원인은 폐색전증입니다.

폐색전증에 의한 가슴 통증은 급성 폐동맥 고혈압으로 인해 발생됩니다. 그래서 심근경색과 혼동할 수 있으며 휴식하고 있을 때 갑자기 발병하여 호흡곤란이나 청색증 등이 함께 동반될 수 있습니다. 산후나 수술 후에 혹은 다양한 심질환이나 폐질환 등의 상황에 있으신 분들이라면 이 병을 진단하는 것에 해당 상황이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가슴 통증 원인은 심낭염입니다.

심장이 가슴 통증 원인이 되는 다른 병은 심낭염입니다. 심낭염은 심장에 있는 심낭에 문제가 생기는 것으로 바이러스에 감염되었을 때 나타납니다. 심낭염은 호흡할 때 통증이 나타남과 동시에 심장발작 증상들이 함께 나타납니다. 심낭염은 개인이 확인하기 힘드며 다른 심장병과 구분하기 위해 정확한 검진을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심낭염은 아스피린과 휴식을 통해 치료할 수 있지만 심낭에 암이 생기는 경우 매우 심각한 병으로 번질 수 있습니다.

가슴 통증 원인은 폐고혈압입니다.

심장은 폐로 피를 보내는데 이때 폐동맥의 혈압이 높아져서 폐동맥이 두꺼워지며 혈액의 흐름이 이상해지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건강해 보이는 젊은 층에서 많이 나타나는데 초기 증상이 없으며 병이 서서히 나타나기 때문에 초반에 찾아내기가 힘듭니다. 폐고혈압이 발병되면 양쪽 가슴 전반적으로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가슴 통증 원인은 급성심근경색입니다.

심근경색이란 관상동맥인 심장혈관에 문제가 생기며 혈액이 제대로 공급되지 못해서 생기는 병을 의미합니다. 특히 겨울철과 같은 기온이 낮은 시기에는 혈관이 수축하기 때문에 이 병이 나타나는 확률이 높아집니다. 급성심근경색 같은 경우 가슴 통증과 함께 숨을 전혀 쉴 수 없는 상태의 호흡 곤란이 동반됩니다. 급성심근경색을 처음부터 예방하기 위해서 꾸준한 운동과 균형 잡힌 식습관을 만들어서 몸을 관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가슴 통증 원인은 스트레스입니다.

심하게 스트레스를 받거나 불안 장애가 있는 경우 이것은 공황 장애로 이어질 수 있으며 공황장애는 심장 발작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심장 발작이 일어나게 되면 가슴 통증을 느끼는 것처럼 공황장애로 인한 발작도 마찬가지입니다. 또 호흡이 힘들어진다거나 현기증이 나타나는 등의 증상도 함께 있을 수 있습니다.

가슴 통증 원인은 식도경련 혹은 역류성 식도염입니다.

역류성 식도염은 다양한 이유로 인해 음식물이 역류하면서 위산이 식도까지 올라와 자극을 주어 염증을 발생하는 현상을 말합니다. 만약 오른쪽 가슴에 통증이 생기면서 명치에도 함께 통증이 동반된다면 역류성 식도염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역류성식도염 혹은 식도 경련과 같은 병들은 평상시의 식습관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식습관을 평상시에 잘 신경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슴 통증 원인은 유방암 혹은 유방종양입니다.

여성분들의 경우 왼쪽 가슴이 불규칙한 모양이 생긴다면 이 병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것은 유방암일 수도 있고 유방 양성종양이 생겼을 수도 있습니다. 단순하게 멍울이 있다고 해서 가슴 통증 원인이 되는 경우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유방암을 가지고 있는 환자 중 가슴 통증을 호소하는 환자는 대략 10%정도 밖에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여성분들이라면 왼쪽 가슴 통증과 함께 유두 분비물이 나타나거나 겨드랑이 멍울 등이 생기신다면 바로 병원을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가슴에 찌릿한 느낌이 들며 습진이나 가려움이 생기는 것은 유방암이 아닐 수도 있으니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가슴 통증 원인을 알아보았습니다. 가슴 통증 원인에는 심장으로 인한 문제나 폐로 인한 문제 혹은 위로 인한 문제 등이 존재합니다. 가슴 통증이 나타나신다면 가슴 통증 원인을 확실하게 숙지하시고 바로 병원을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021.08.19 - [분류 전체보기] - 초당 옥수수 먹는 방법 및 삶는 방법 안내

 

초당 옥수수 먹는 방법 및 삶는 방법 안내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초당 옥수수 먹는 방법 및 초당 옥수수 삶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초당 옥수수 먹는 방법 및 초당 옥수수 삶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 전 초당 옥수수에 대해

imageindrem.pomeramuchim.com

2021.08.19 - [분류 전체보기] - 감자 효능 및 부작용 안내

 

감자 효능 및 부작용 안내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감자 효능 및 감자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감자 효능에 대한 글을 시작하겠습니다. 감자 효능은 피부 미용입니다. 감자는 땅속의

imageindrem.pomeramuchim.com

2021.08.19 - [분류 전체보기] - 전세자금대출 조건 종류 안내

 

전세자금대출 조건 종류 안내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전세자금대출 조건에 대해 전반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총 5가지의 전세자금대출 조건에 대해 알아볼 것이며 본인과 맞는 상품에 대해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

imageindrem.pomeramuchim.com

 

댓글0


loading